목돈을 불리기위해 적금이나 투자를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목돈으로 굴릴만큼 크지않은 돈들을 무심코 일반 통장에 넣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파킹통장을 이용하시면 쏠쏠한 이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4년 은행별 파킹통장 금리 비교 해드릴테니 확인하시고 통장에서 방치되고 있는 돈들도 이자를 받을게 해보시죠.
대표적인 금융상품인 CMA통장과 비교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MA VS 파킹통장
목돈이 아닌 작은 금액을 굴리기 위해서 주로 사용하는 상품으로 증권사 CMA와 파킹통장이 대표적입니다.
두 가지 상품 모두 입출금이 자유롭고, 매일매일 이자를 지급해주어서 파킹통장으로 적합합니다.
CMA 증권사별 파킹통장 금리 비교
2024년 4월 기준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CMA 금리 현황입니다.
CMA 유형별로 다소 차이가 있지만 지난달 대비 변동사항은 없습니다.
발행어음형이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를 주고있으며, 실적에 따른 변동은 존재하지만 MMF/MMW도 눈여겨 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저축은행별 파킹통장 금리 비교
요즘은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의 금리가 더 높아서 많은 분들이 찾고있는데요.
OK저축은행의 [OK짠테크통장]이 금리 최고 7.00%로 눈에띄게 높네요.
단, 50만원이라는 한도가 있으니 소액투자에 적합할 듯 합니다.
그 외에도 에큐온저축은행의 5% 상품과 3%대의 상품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적금 상품의 금리가 3~4% 정도인것을 생각하면 소액의 놀고있는 돈을 잠시 놔두는 용도로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저축은행 파킹통장의 최대 이자를 받기 위해서는 우대금리 조건 등을 만족해야 하기때문에 실질적으로 받으실 금리는 다소 낮아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만기된 예적금 상품, 혹은 투자를 위한 목돈을 잠시 놔두는 경우 CMA 통장을 주로 사용하여 즉각적으로 주식 매매를 하기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