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인터넷, 팩스, ARS, 전자증명서, 동사무소, 무인발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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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1) 인터넷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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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하단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하십니다.

이후 로그인 페이지에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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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맞은 조회조건에 맞춰 조회를 하시면 이제껏 건강보험자격 내역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조회내용은 바로 프린트도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팩스, 전자증명서로 발급하는 등의 방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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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트 발급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이 자동으로 PC에 보안문서로 저장되는데, 개인의 경우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 사업자의 경우는 사업자 등록번호가 비밀번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제출의 경우 PC에 저장된 PDF파일을 바로 사용하는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2) 팩스

팩스로 보내는 방법은 위에서 보았던 옵션 중 팩스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 ‘팩스전송’을 클릭한 후 보낼 곳의 팩스 번호를 입력하고 5~10분정도 기다리면 전송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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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민원 여기요 메뉴 -> 개인 민원 -> 증명서 발급/확인 -> ‘증명서 팩스 발급 처리결과’ 에서 전송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은 일일 10회까지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3) 전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전화로도 가능 합니다. 다만 업무시간 09:00 ~ 18:00 중에 신청하여야 하며 발신자 부담으로 이용료과 부과되니 급하신게 아니라면 인터넷으로 발급하시는 편이 나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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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발급이라고 해서 상담원과 직접 통화하는 것은 아니며, ARS로 넘어가게 됩니다.

ARS 통화를 하면서 바로 카톡으로 알림이 가며 화면을 보며 바로바로 발급을 하면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용료가 부과되는 서비스다 보니 굳이 전화연결을 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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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말씀드린 세 가지 방법 외에도 4) 전자증명서로 발급받는 방법, 5) 동사무소 직접 방문, 6) 무인발급기 이용 등의 방법도 존재하니 당장에 가장 빠른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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